“가을만 되면 사람들이 몰려와요”..점점 유명해지는 가을 단풍 숨은 명소. 11월 부산 가볼만한 곳

부산의 숨겨진 가을 명소 용소웰빙공원, 고불사, 사라수변공원
부산 가볼만한 곳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DALL-E3로 제작된 이미지 & 게티이미지뱅크

부산, 남해안의 대표적인 도시로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산하면 해운대나 광안리와 같은 바다 풍경을 떠올리실 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산에는 바닷가만큼이나 매력적인 가을 단풍 명소들이 숨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용소웰빙공원, 고불사, 사라수변공원은 특히 빼놓을 수 없는 곳들입니다. 이 세 곳의 아름다움을 담은 가을 여행을 소개하겠습니다.

1.부산 가볼만한 곳-용소웰빙공원

부산 가볼만한 곳
출처: 한국관광공사 (부산 가볼만한 곳)

위치: 부산 북구

용소웰빙공원은 부산시 북구에 위치한 넓은 공원으로, 도시의 속에서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가을이면 공원 전체가 붉은 단풍으로 물들어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합니다.

부산 가볼만한 곳
출처: 우리금융그룹 (부산 가볼만한 곳)

다양한 종류의 나무로 인해 단풍의 색감이 풍부하며, 산책로를 따라 걸을 때 가을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저수지 주변에 양쪽으로 자리 잡아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산책로를 따라 호수를 한 바퀴 도는데 약 30분 정도가 걸리는데요. 벤치와 흔들의자, 정자, 운동기구 등 편의시설과 휴식공간이 있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공원입니다.

용소웰빙공원은 논밭이 있던 곳에 주택단지가 들어서면서 용도를 다한 저수지를 공원화하는 사업을 진행하며 탄생했습니다. 그리고 2008년 대한민국 조경대상 장관상을 받았습니다.

2.부산 가볼만한 곳-고불사

부산 가볼만한 곳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부산 가볼만한 곳)

위치: 부산 기장군

국가지정 보물과 유형문화재를 보유하고있는범곡산 아래에 위치한 고불사는 부산의 기장군에 위치한 조용한 절로, 그 주변의 자연환경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곳입니다.

가을이면 단풍 나무들이 절을 둘러싸며 황홀한 경치를 자랑합니다. 특히, 절 앞의 작은 연못에 떨어진 단풍잎이 떠있을 때의 풍경은 마치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부산 가볼만한 곳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부산 가볼만한 곳)

고불사의 묘법연화경은 조선시대의 불경인데요. 2013년 10월 23일 부산광역시의 유형문화재 제131호로 지정되었습니다.

3.부산 가볼만한 곳-사라수변공원

부산 가볼만한 곳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부산 가볼만한 곳)

위치: 부산 강서구

사라수변공원은 부산 강서구에 위치하며, 넓은 수면 위에 수많은 나무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용소웰빙공원과 함께 인근의 주민들이 자주 찾는 곳인데요. 한 가지 단점이라면 용소웰빙공원에 비해 주차 시설이 많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부산 가볼만한 곳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부산 가볼만한 곳)

저수지 주변의 나무들이 가을에는 노란색, 붉은색으로 물들여 공원 전체를 화려하게 만드는데요. 저수지 한 바퀴 돌아보는데 약 20분이면 충분하고, 전체적으로 여유 있게 산책한다면 40분 정도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습니다.

부산의 이 세 곳은 11월의 가을 단풍이 절정을 이룰 때, 도시 속에서도 가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부산의 바다만큼이나 아름다운 가을 단풍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이 세 곳을 포함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한국 오면 이거부터 사요”..외국인들 사이에서 난리 난 한국 편의점 음식들 Best 4

더보기

“혹시 한반도 모양 보이시나요?”..힘들게 등산하지 않고 걸어서 5분만에 만나는 최고의 풍경. 해남 가볼만한 곳

더보기

“황금 나무 보시고 대박 나세요”..행운을 가져다 주는 서울 근교 야경 여행 추천 Best 4

더보기

“이제 예약 없이 갈 수 있어요!”..11월에 안가면 후회하는 늦가을 여행지 추천

더보기

“이 풍경을 무료로 보다니”..뚜벅이를 위한 가성비 좋은 당일치기 강원도 여행 코스

더보기

“여긴 절대 오지 마세요!”..다른 사람 알려주기 싫은 국내 온천 여행지 베스트 5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