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찔한 절벽에서 목숨 걸고 인증샷”..위험 경고에도 계속하자 결국 정부는 결단을 내렸다.

아찔한 절벽 끝에서 관광객들이 인증샷 남기는 챌린지 이어져
안전 위험 지속 경고했지만 소용 없어 결국…
아찔한 절벽
출처: SCMP 유튜브 채널

최근 중국에서 관광객들의 위험한 행동으로 인해 자연 명소가 훼손되는 사건이 발생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중국 허난성의 한 절벽에 돌출된 바위가 인증샷 명소로 유명해졌으나, 추락 위험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이 몰리며 돌에 금이 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출처: SCMP 유튜브 채널

이 절벽 바위는 끝부분이 혓바닥처럼 튀어나온 형태로, 관광객들이 돌출된 바위 위에 올라서거나 걸터 앉아 사진을 찍으면서 인증샷의 명소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한 걸음만 잘못 디딜 경우 추락의 위험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 곳에서 사진을 찍어 올리는 챌린지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많은 관광객이 몰렸습니다. 결국 돌에 금이 가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작년에는 인증샷을 금지하는 표지판이 설치되었지만, 이를 무시하는 관광객들의 행위가 계속되었는데요.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지역 관계자들의 하소연 끝에 중국 정부는 굴착기를 이용해 문제의 바위를 제거했으며, 이 과정이 온라인에 공개되었습니다.

정부의 이 같은 조치에 대해 많은 이들이 안전을 위해 필요한 결정이었다고 지지했지만, 일각에서는 비판의 목소리도 나왔습니다.

중국 정부는 이에 대해 관광지로 지정되지 않은 지역이며, 관리 인력 부재와 계속된 안전 경고 무시 등으로 인해 불가피한 조치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 사례는 관광지의 안전 관리와 관광객의 자각 필요성을 동시에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한국 오면 이거부터 사요”..외국인들 사이에서 난리 난 한국 편의점 음식들 Best 4

더보기

“혹시 한반도 모양 보이시나요?”..힘들게 등산하지 않고 걸어서 5분만에 만나는 최고의 풍경. 해남 가볼만한 곳

더보기

“황금 나무 보시고 대박 나세요”..행운을 가져다 주는 서울 근교 야경 여행 추천 Best 4

더보기

“이제 예약 없이 갈 수 있어요!”..11월에 안가면 후회하는 늦가을 여행지 추천

더보기

“이 풍경을 무료로 보다니”..뚜벅이를 위한 가성비 좋은 당일치기 강원도 여행 코스

더보기

“여긴 절대 오지 마세요!”..다른 사람 알려주기 싫은 국내 온천 여행지 베스트 5

더보기
Exit mobile version